본문 바로가기

나의 이야기

대구눈성형수술 어디서했냐고 많이 묻는곳

본인의 눈에 쌍꺼풀이 없거나 혹은 있다고해도 자신의 쌍꺼풀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새로 쌍꺼풀을 만들거나 혹은 새롭게 예쁘고 마음에 드는 모양으로 바꾸어 주는 수술을 쌍커풀수술 혹은 눈성형 혹은 쌍커풀눈성형이라고 합니다.

 

쌍꺼풀은 가장 흔하게 이루어지는 대표적인 성형수술로 동양인은 쌍꺼풀이 없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눈꺼풀의 해부학적 구조의 차이 때문입니다.

쌍커풀이 없어도 매력적인 눈을 가지신 분들이 많기때문에 쌍꺼풀이 있는 눈이라고 해서 무조건 예쁜 눈은 절대 아니라는 것입니다.

 

 

쌍커풀수술이 눈의 인상이 기존보다 더 부드러워 지고 전체적인 얼굴 인상을 더 보기좋게 바꾸어 주는 것은 사실입니다.

쌍꺼풀이 없으면 눈이 작아 보이고 인상도 보다 날카로워 보이며 피부가 쉽게 늘어져 힘없는 표정으로 보이기도 하는데 이때 늘어진 피부가 속눈썹을 눌러 밑으로 처지게 되면 각막을 자극하므로 기능적인 측면에서도 쌍꺼풀 수술은 아주 유용한 수술이라 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속눈썹이 안으로 말려있거나, 가지런하지 않고 어지럽게 나 있으므로 해서 각막 표면을 자극하여 눈이 쉽게 피로해지고 충혈 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에도 쌍꺼풀 수술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쌍꺼풀 있는 눈이 없는 눈과 다른 점은 눈을 들어올리는 근육의 구조에 기인합니다.

 

상안검은 사다리꼴 모양으로 눈의 검판에 붙어 상안검을 들어올리는 역할을 하는데,쌍꺼풀이 있는 눈은 상안검 거근의 곁가지들이 피부 바로 밑에 붙어 있어 눈을 뜰 때 피부도 함께 잡아당기고 들어가게 됩니다.

 

쌍꺼풀 수술이란 상안검이 검판에 붙는 부분이나 검판 상연에 진피를 꿰메어 주고, 검판 상부의 조직을 일부 없애 줌으로써 결과적으로 상안검 거근과 진피 사이에 흉이 생김으로써 눈을 뜰 때 상안검 거근이 피부를 끌어당기도록 하는 수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