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이야기

대구요실금 TOT수술,아프지않고 부끄럽지않고 금방끝납니다

요실금수술 걱정없이 해결해드리는 솜씨있는여성의원입니다.
요실금은 나이에 상관없이 본인도 모르게 소변이 새는 증상을 말합니다.
자기자신도 모르게 어떻게 오줌이 질끔 새냐구요?,의외로 많으십니다.

 

소변이 자주 마렵고, 참기 어려워 화장실에 가는 도중에 나오는 경우, 기침하거나 크게 웃거나 줄넘기할때 소변이 나오는 경우 등 모두 요실금에 해당됩니다.
특히 출산 직후나 35세 이상에서 본인의 의지와 달리 자신도 모르게 소변이 팬티를 적셔서 곤란할 때가 많은데,그 결과 위생상 문제뿐만 아니라 수치심으로 인한 사회 활동의 제약,정신적인 고통을 일으키게 됩니다.


물론 출산을 하지 않은 여성분들도 여러가지 이유로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복압성요실금.
요실금의 80-90%가 복압성 요실금으로 대개는 분만경험이 있는 중년이상의 여성분들에게 흔히 발생하며, 심지어 한번만 자연분만을 경험한 젊은 여성분이나, 제왕절개 분만하신 분에게서도 복압성 요실금이 생길 수 있습니다.


원인은 출산 또는 분만 후에 방광과 요도를 탄탄하게 지지해주는 골반근육이 약해지고, 골반이 이완되어 방광과 요도가 아래로 처지면서 발생합니다. 때로는 소변을 새지 않게 막아주는 요도 괄약근이 약화되면서 발생하기도 합니다.
증상; 재채기 또는 웃을 때, 계단을 오르거나 내려올 때, 줄넘기나 에어로빅을 할 때 등 배에 힘을 주는 상황에서 소변이 새는 것을 말합니다.

 

 

절박성 요실금.
전체 요실금의 20-30% 정도가 절박성 요실금 으로 중년 여성뿐만 아니라 결혼하지 않은 미혼 여성이나 학생들에게도 흔히 나타나는 요실금입니다.
뇌질환이나 척수손상, 방광 출구 폐색이 없다면 만성 방광염으로 인한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방광근육이 불안정해서 발생하는 것으로 소변이 찰 때는 방광근육이 늘어나면서 소변이 차는 것이 정상이지만 절박성 요실금은 방광근육이 갑자기 수축하는 것이 원인으로 약물치료나 물리치료가 주된 치료법이지만 최근에는 약물 치료에 반응하지 않는 경우 수술적 방법으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증상; 평소에 소변을 자주 보고, 갑자기 소변이 마려우면 참기가 어렵고, 밤에 자는 도중에도 일어나서 화장실을 가거나, 화장실에 가는 도중에 참지 못하고 찔끔하기도 합니다.

 

 

일류성 요실금.
요실금 유형 중 5% 이하의 비율로 흔한 요실금은 아닙니다.
방광에 소변이 가득 차 더 이상 저장할 수 없어 소변이 넘쳐 흐르는 것으로 방광 수축력이 상실되거나 요도 폐색, 당뇨, 말초 신경질환등이 원인입니다.
평소 소변을 오래 참는 습관이 있는 여성의 경우 방광이 약해져서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증상; 소변을 보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보고 난 후에도 개운치 않으며, 본인의 의지와 상관 없이 소변이 조금씩 새거나, 소변이 찼음에도 모르고 있다가 소변이 새는 경우를 말 합니다.

 

 

혼합성 요실금.
여러가지의 원인이 복합되어 나타나는 요실금을 혼합성 요실금이라 합니다. 예를 들어 복압성 요실금이 있는 여성의 30%의 경우 절박성 요실금이 함께 나타납니다. 이런경우 수술후 약물치료를 병행합니다.
증상; 소변이 마려우면 참기가 힘들고, 등 배에 힘을 주는 상황에서 소변이 새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외 신경학적 이상에 의한 신경병적 요실금, 선천적인 기형으로 인한 선천성 요실금, 사고 또는 외상에 의해 발생하는 의인성 요실금 등이 있습니다.
비수술적인 치료란 간단한 행동요법 및 약물 요법을 말합니다.

 

 

요실금은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완치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수술적인 방법으로 많이 하게 되는데 수술적 치료에는 질강을 통해 요실금을 교정시켜주는 TOT가 대표적인 방법입니다.

요실금 수술에 있어 부작용은 거의 없으면서 95%이상의 치료효과를 내기 때문에 효과적이고 안전한 방법입니다.
최근에 가장 많이 이용되는 수술 방법은 TOT 수술입니다.

 

 

요실금수술전문 솜씨있는여성의원 TOT수술.
20분 정도의 짧은 시간 안에 수술이 끝나며, 수술 직후 치료 효과에 만족 할 수 있습니다.
수술 흉터 또는 수술 후 통증의 거의 없으며, 수면마취 정도의 가벼운 마취 하에서 수술할 수 있습니다.
입원이 필요 없으며, 수술 다음날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해부학적으로 신경과 혈관을 피할 수 있고, 방광에 대한 손상도 거의 없습니다.
이완된 주변조직의 교정성형수술을 함께 할 수 있습니다.